ssg닷컴 카테고리별 수수료 data-filename=



1. SSG닷컴 오픈마켓

 위탁판매, 구매대행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같은 제품을 여러 마켓에 올려 노출 기회를 늘리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오픈마켓의 등장은 판매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신세계 그룹이라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기 때문에  SSG닷컴의 오픈마켓 입점은 셀러들에게는 좋은 기회이고, 경쟁 업체들에게는 긴장되는 소식이고, 소식이었다.

 그러나 아무래도 늦게 생긴 탓이 그런지 오픈마켓 수수료나 정산에 대한 정보가 많지가 않아서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2. 카테고리 별 수수료

스마트스토어가 약 6% 정도 이고, 신규 판매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시, 수수료가 0% 인것을 감안하면 SSG닷컴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는 높은 편이다. 각 오픈마켓 별 판매 수수료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품금액을 설정하다보면, 자칫 역마진이나 힘들게 고생해서 아무이익도 남지 않을 수 있는 경우도 생긴다.

*공식적인 내용이 아니니, 판매자 센터 공지나 신규 판매자를 위한 이벤트 등을 꼭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대 카테고리 수수료
패션/잡화 10%
자동차/공구 11%
유아동 10%
가전 10%
가구/인테리어 11%
도서/여행/서비스 11%
디지털 10%
스포츠/건강 10%
뷰티 11%
생활/주방 11%

* 상기 수수료는 대 카테고리 기준으로만 작성된 것이며 세부 카테고리 수수료는 다를 수 있음.

*렌탈 서비스 : 고객 상담신청(주문완료) 1건 당 9000원 부과

 

 

 

3. 정산 주기 및 정산일

 판매자들에게 정산 주기는 굉장히 중요하다. 자금에 여유가 있는 판매자라면 사실 정산이 몇개월씩 걸리지만 않으면 상관없지만 이제 시작하는 초보 셀러나 자금 여력이 많지 않은 셀러들에게는 주문이 들어온 물건을 자신이 먼저 결제 하므로 정산이 느리면 지출은 먼저 일어나고 수입은 나중에 생기니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SSG닷컴 에서는 월1회,2회,3회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수정 경로 : SSG닷컴 파트너 오피스 > 업체정보관리 > 입점업체정보 관리 > 정산 정보

 

정산 회수에 따라 불이익이나 추가 수수료 등은 찾아 볼수 없었다.

월에 3회정도면 상품 배송일 등을 고려한다고 해도 상품 판매 후 약 10일 ~ 15일 이후에 정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양호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스마트스토어도 구매확정에 약 7일 정도 걸리니 상품 배송일 등을 고려하면 약 10일정도 후에 정산이 완료되기때문이다. 물론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더 빨리 누르는경우에는 더 빨리 정산되지만 말이다.

 

 

아직 ssg닷컴이 오픈마켓으로 놀랄만한 성과는 이루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옥션, 지마켓 인수 등 온라인 사업에 투자하고 경쟁에 진입한 것으로 보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된다.

 

 

 

 

 

 

 

 

 

 

 

 

댓글과 후원은 글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 광고 체크 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