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매대행

  구매대행이란 중국, 미국, 일본 등 각 나라의 오픈마켓 등에 있는 상품은 자국의 오픈마켓 등에 업로드 한 후에 고객이 해당 상품을 구매를 하게 되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각 나라의 마켓에서 주문하여 배송해주는 것을 이야기 한다.

 

2. 현 상황

 1년 전쯤 신사임당 등의 유투버가 온라인 사업에 대해 이야기 하고, 또 코로나시국이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수입을 늘리기 위해 위탁판매, 구매대행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 상황이며, 구매대행에 대한 시장에 반응이 뜨겁고 소비자 또한 구매대행을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늘어나다보니, 11번가 쿠팡 등 에서는 구매대행에 대한 시스템을 재구축 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어려운 상황이 온라인 사업으로 확장되는 모양새이다.

일반 직장인등도 비교적 적은 사업비를 통해 온라인 셀러가 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 비교적 경쟁이 심한 시장이라고 하더라도 초기 비용이 적음 = 리스크가 적음 을 의미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뛰어들고 있다.

 

3. 업로드 방식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업로드를 할때에는 원칙적으로는 각 마켓에 셀러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 제품을 하나하나 올리는 방식으로 등록해야한다. 하지만 구매대행이나 위탁판매 셀러 같은 경우는 초기자본이 들어가지 않고 셀러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제품이 아니고 누군가가 판매하는 제품이거나 제조사의 제품이거나 도매업자의 제품을 올리기 때문에 한 제품에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서 업로드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그렇게 올린다 하더라도 검색 순위 안에 들어간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가공을 거쳐 비교적 대량으로 등록 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업로드한다.

판매자의 스타일과 노하우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많은 상품을 올리는 것이  구입으로 전환될 수 있는 확률도 올라간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팔릴지 안 팔릴지 모를 제품 하나하나에 신경쓰는것 보다 많은 제품을 올려서 그나마 팔릴 확률을 올리는 것이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겠다.

게다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올린다 하더라도 7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까지 하면 의미없는 반복 작업들이 판매자들의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비시키기 때문에 대부분 여러마켓을 하는 경우에는 솔루션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팔리는 것은 둘째치고, 셀러가 반복적으로 하는 작업을 많이 줄여 주기 때문이다.

4. 솔루션 프로그램

구매대행 솔루션 프로그램으로는 투플렉스, 미서씨, A헬퍼, 셀러픽, 위닝셀러 등 일명 반자동 등록 프로그램이 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일단 반자동이 아닌 대량등록 프로그램은 초기 설치비부터 월 사용료까지 금액이 높은 편이고 각종 지재권 문제, 어떤 상품을 파는지 조차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 등 단점들이 있다. 그에 비해 반자동 프로그램은 어느정도 어떤 상품을 업로드 하는지 본인이 대충은 파악할수 있고 전략적으로 키워드 통계를 통해 상품명 수정 등 조금은 가공을 하여 유입을 늘리는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다.

 

5. 프로그램 추천

각 프로그램 마다 비용과 사용방법이 달라 뭐가 좋고 나쁘고 할 수는 없다.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빌리면 어떤 프로그램이든 자기 손에 익으면 그 때부터는 다 편해진다고 한다. 비용을 결제 하기 전에 체험판을 제공하는 곳도 있고, 특정 마켓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다.

그 중에 위닝셀러를 추천한다.

추천 이유는 가장 큰 이유는 무료로 마켓에 업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대부분 다른 프로그램은 한달 무료제공 정도 제공하고 있지만,

위닝셀러는 무료로 가입하더라도 쿠팡과 11번가 업로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비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써보고 유료로 전환해도 되고, 타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

그만큼 위닝셀러 일정 기능 무료사용이 파격적이고 자신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위닝셀러는 쿠팡, 11번가는 무료회원가입으로도 지속적으로사용할 수 있고,

이후 유료결제를 통해 다른 여러 마켓을 사용할 수 있다.

 

 

주소  : https://wseller.co.kr/

로그인 화면

 

 

 

 

 

 

 

 

댓글과 후원은 글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사업 도전!  (0) 2021.08.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 광고 체크 코드 */